본문 바로가기
음식

포천 순대국 맛집 "내 고향 돌솥 순대국"

by 뮈뮈의 이슈 2020. 11. 21.

 

 

안녕하세요!!!!!

 

뮈뮈와 꽃도령 입니답

 

어제 바람이 많이 불어서 

오늘 손 시릴 것 같아 

꽃도령이 선물해준 

장갑을 꼈어요.

 

그런데.. 손에서 땀이 나더라고요 ㅋㅋㅋㅋ

아직 장갑을 낄 날씨까진 아닌가 봐요 ㅎㅎ

 

그리고 오늘 경량 패딩도 입었는데

등에서 땀이 주륵..

타이밍 참 안 맞는다..

 


 

 

국밥 시즌인 만큼(?)

오늘도 국밥을 먹었어요 ㅎㅎ

 

국밥 제2탄!!

 

 

저희가 제일 좋아하는 순댓국집을 알려드릴게요!

꽃도령이 데리고 간 곳인데

제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순댓국이 먹고 싶으면 찾아가는 곳이에요.

 

저 혼자 알고 있기엔

양심에 찔려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ㅎㅎ

 

 

 

내 고향 돌솥 순대국
영업시간 오전 8시 ~ 24시
전화번호 031-535-3332

 

정기적으로 쉬는 날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아, 그런데 명절 연휴 때는 쉬는 날이 

있는 것 같아요.

저번 추석 연휴때 한번 갔는데 

쉬는 날이라고.. 

연휴 때는 전화 해 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4시 순댓국 집은 아니지만

늦은 시간까지 문을 열고 있으니

 맛있는 순댓국을

먹고 싶으시다면 망설임 없이 Go~!!!

 

 

 

주차 공간은 넓은 편이에요!

 

식당 옆 건물을 아예 주차장이라고 하네요.

돈을 얼마나 모아야.. 하는 건지..

사진 속 차는 사장님 차라고 해요.

비싼 차.. (꽃도령 피셜)

 

저 정도 규모의 주차장..

손님이 얼마나 오는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맛집이라고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항상 몇 테이블 없는

순댓국집만 가봐서 그런가..

순댓국 집인데 큰 규모를 가지고 있어요.

 

항상 사람이 많았는데

오늘은 조금 일찍 가서 (평일 11시 20분쯤)

조금 한가했어요.

 

 

 

바쁜 시간을 대비해

테이블마다 기본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인 소금과 들깨 가루, 새우젓과

청양고추, 후추

그리고 고추기름이 있었어요.

 

순댓국집에 고추기름이 있다니..

처음엔 이게 왜 여기 있나 싶었는데

오빠가 고추기름 넣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제 취향엔 음.. 네.. ㅋㅋㅋ

취향 존중 ㅎㅎ

 

 

메뉴!!

 

가장 자신 있는 메뉴들만

있는 것 같아요.

 

저랑 꽃도령은

 

돌솥 순댓국

 

공기법 순댓국(특)

 

이렇게 주문했어요.

 

 

이 집은 물을.. 거의 물탱크처럼..

긴 통에 줘요.

물을 많이 마시는 꽃도령이 아주 마음에 들어 한 부분이에요 ㅋㅋㅋ

 

그리고 밑반찬으로는

조촐하게 편 마늘과 고추장,

배추 겉절이와 섞박지가 나와요.

 

다른 반찬 다 필요 없고

김치만 있으면 한 그릇 뚝 딱 딱!!!!

 

 

 

보글보글 지글지글!

 

왼쪽이 돌솥 순댓국

오른쪽이 공깃밥 순댓국(특)이에요.

 

자세히 보면 특에 고기가 더

많이 들어있어요.

 

순댓국의 맛은 똑같고 양만 많은 거니

많이 드시고 싶다면 특을 시키세요 ㅎㅎ

 

 

맛이 같으니 후기는

돌솥 순댓국으로 할게요!

 

순댓국 생각하면 뽀얀 국물을 빼놓을 수 없죠!

고소한 국물과 찰 순대의 쫄깃함이라니

말 다 했죠 ㅎㅎㅎㅎ

 

 

사실 전 찰 순대보다

속이 이리저리 튀어나온 순대..

그 못생긴 순대를 더 좋아하는데

여기 순대는 맛있어서

다 먹었어요.

 

 

 

원래 처음 받으면 돌솥 뚜껑이 아니라

앞접시로 덮여 있어요

 

밥을 앞접시에 덜어내고

돌솥에 물을 부어줍니다.

 

물병이 큰 이유가 여기에 있죠 ㅎㅎ

사장님의 큰 그림 ㅋㅋㅋ

 

 

 

그리고 다시 밥을 덜어낸 앞접시를

올려주면 밥을 다 먹을 즘에

숭늉이 됩니당

 

 

 

숭늉 준비를 다 끝냈다면

본격적으로 먹어봐야죠!

 

저는 일단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

밥을 말아서 고기에 섞박지 그리고 순대를

한입에 꿀꺽!!

 

.. 미쳤어요 미쳤어

여기 섞박지가 미쳤어요.

여기가 바로 김치 맛집!!!!!!!

 

저렇게 먹다 보면 순댓국 한 그릇을

설거지한 것처럼 다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그리고 마무리로 아까 준비해 놓았던

숭늉을 후루룹!!!!

 

 

 

이렇게 건더기 하나 없는

국물만 남게 되는 마술이 펼쳐져요 ㅋㅋㅋㅋ

 

 

오늘도 맛있게 많이 먹은 하루였어요.

추운 날 뜨끈하게

순댓국 한 사발 어떠신가요~?!

 

 

오늘은 여기까지 쓸게요!!

다음에 봐요~!

 

내 고향 돌솥 순대국

경기도 포천시 호국로 1323

 

 

댓글